체육회CI

좌우조합


상하조합


로고원형


심볼의 의미


김해시체육회 심볼마크는 김해시체육회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시각적 매개체로서 김해체육회 이미지통합의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김해시체육인의 정신적 일체감을 조성하며 각종 커뮤니케이션 과정상 김해시와 시민의 밀접한 관계를 유지시키는 대민 행정적 차원에서 긴요하게 활용하게 됩니다

김해시체육회의 심볼은 김해시체육회를 극단적으로 표현한 스타일로 역동적인 스포츠맨의 형상을 표현한 모습으로 김해의 한글 이니셜 "ㄱ" 을 적색의 활처럼 휜 모습으로 형상화 하였으며 전체적으로 체육회의 이니셜 "ㅊ" 의 형상으로 배치하여 김해시체육회를 한글이니셜로 표현하였습니다.

각기 다른 포즈의 역동적인 2사람이 모여 백색바탕의 한사람이 형상되어 김해시의 이상을 의도적으로 표현하고 자 하였습니다.

강한 색상배치로 가독성은 물론, 주목성에 역점하여 디자인되었으며 좌측의 녹색은 고도 김해시의 맑고 푸른 자연환경과 문화, 관광 산업이 조화를 이루는 경제 중심도시 김해시를 표현하였으며, 적색은 희망찬 미래를 향한 김해인들의 강한 기상을, 중앙의 황색은 미래의 희망인 태양의 표현으로 김해인들의 열정을 표현하였으며우측의 청색은 김해인의 기상인 낙동강을 표현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강한 색상조화로 김해시 체육회의 기상과 의지를 간접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